“순식간에 역적돼” 월드컵 8강에서 PK 실축한 ‘손흥민 동료’ 케인 연봉, 얼마일까?

그의 연봉은 약 161억 원으로 주급은 약 3억 2천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손흥민의 연봉이 약 159억 원임을 고려한다면 큰 차이는 없는 수준이다. 만일, 케인이 토트넘을 떠나 이적한다면 현재 받고 있는 연봉보다는 훨씬 더 많은 수준의 연봉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대통령까지 비난했다… 카타르 월드컵 끝나고 축구협회가 가져가는 배당금 수준

월드컵 아시아 예선을 치르며 사용한 금액 46억 원, 월드컵 본선에 필요한 대표팀 운영 비용으로 79억 원,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원받은 FIFA 차입금 16억 원,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을 통과하면서 선수들에게 전달한 포상금 33억 등을 집행하면서 선수들에게 돌아갈 배당금이 생각보다 적어졌다.

“이래도 16강을 가겠다고?” 한국 국가대표 속한 H조 선수단 몸값 수준 살펴보니…

그렇다면 선수단 몸값은 어느 팀이 가장 낮을까? FIFA는 이번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 선수단 가치를 매겼다. 우선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선수단의 몸값 총액은 약 2,216억 원이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 명단에 비해 3명이 늘어난 스쿼드지만 당시 선수단 몸값이 1,044억 원이었던 점을 고려한다면 무려 2배나 치솟은 수준이다.